<글로벌 독도 홍보대사 3기> 오류 제보 및 시정 미션


1년전부터 눈에 거슬리는 것이 있었다. 나는 페이스북을 잘 하지는 않지만 세계 10억 인구가 사용한다는 페이스북 지도에서 동해를 "Sea of Japan"으로 그리고 독도를 "Liancourt Rocks"라는 이름으로 버젓히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.




물론 세계인들중에 동북아시아의 조그마한 바다와 정말 먼지만한 섬을 볼 가능성이 얼마나 되겠느냐만은 적어도 한국인으로서 섭섭한 감은 없지 않아 있었다.


내 분을 겨우 참고있던 중 나는 글로벌 독도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. 이왕 홍보대사가 된거 이런 오류를 시정해주어야하지 않겠는가?





일단 21세기 이순신 오류시정 프로젝트 사이트(http://korea.prkorea.com)에 가서 오류제보부터 해보았다.

제보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두근두근한데 내가 서한 메일은 보낼 수 있을까 걱정되었지만 어차피 저쪽은 내 얼굴을 모를터. 오늘같이 익명성이라는 놈한테 고마움을 느낀적은 없었던 것 같다. 없던 자신감이 생기면서 결국은 질렀다.




Hey, bing Maps!

사이트까지는 잘 찾아갔는데 도대체 항의 메일을 어디로 보내야하는건지 한창 헤멨다.




영어와 담을 쌓은 네놈이 외국계 대기업을 상대로 어떻게 항의를 했느냐?


반크 단장님이 가르쳐주신 비장의 기술

컨트롤 씨 컨트롤 브이로 쉽게 해결.


그리고 두근대는 마음으로 항의 서한을 보냈다.

우어.


좋은 답변이 오기를 기대해보겠다.


by 초령목 2013. 5. 7. 00:08